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15 USB c 도입 그러나 공식 악세서리 전용과 속도 차이를 두다

by 하루여행길 2023. 3. 1.
반응형

아이폰은 자사에서 판매하는 충전 케이블 아니면 충전속도가 느리거나 인식을 하지 못한 상태가 됩니다. 그러나 최근 범용 표준인 USB-C로 바꾸어 아이폰 15 도입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발매하기 전 USB-C는 이전과 같이 독자적인 케이블이 아니면 제한을 둘 것인지에 대해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사의 공식을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5부터 USB-C 전용 아니면 제한

애플 공급업체인 Foxconn이 아이폰 인증 사양으로 USB-C를 만들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전용 USB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iPhone 15 구매자는 자체 액세서리를 구입하지 않으면 빠른 충전과 데이터 전송 속도가 저하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애플기존-케이블과-usb-c
apple-usb-c

 

기존 애플에서 아이폰 7부터 이어폰 잭을 없애고 무선이어폰 시장을 확장시키는 것과 같은 사례로 꼭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이 소비자의 구매를 늘리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USB C 속도 차이

아이폰 15와 플러스는 USB-C 라이트닝 속도 유지와 아이폰 15프로, 프로 맥스는 USB-C 썬더볼트 3 속도를 낼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이폰 라이트닝 속도는  기존 속도와 차이가 없는 5GB/s의 전속속도가 나오며 최근 아이패드 5세대에 적용된 USB-C 썬더볼트 속도는 40GB/s로 많은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용 USB를 사용하게 된다면 애플 c 타입 케이블로 갤럭시 S23 등은 충전이 가능하지만 밴대로 갤럭시 케이블로는 애플 충전이 불가할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아이폰15 플러스,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맥스에 대한 USB 속도 차이를 두는 것만 보아도 USB-C 케이블을 차별화시키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