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s23 울트라 발열 gos 알아보기

by 하루여행길 2023. 2. 14.
반응형

갤럭시 S22에서 가장 이슈가 되었던 GOS(Game Optimizing Service) 강제적으로 기능을 낮춰 많은 사람들의 눈총을 받았었습니다. 갤럭시 s23는 어떻게 개선되었는지와 발열의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OS란?

게임을 할 경우 원신과 같은 높은 그래픽을 요구할 때 휴대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대체로 프레임, 화면 밝기, GPU, CPU 등을 최적화시키며 갤럭시 S7부터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GOS에 대해 사람들의 질타를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기존 무슨 문제와 변동이 있게 되었을까요?

 

갤럭시 S23 울트라 GOS 변화된 점 살펴보기

갤럭시 S21부터 문제가 되었던 발열을 잡기 위해 갤럭시 S22 성능 저하 및 클럭 저하를 더 심하게 해 놓았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가장 큰 이뉴는 열이 강하게 올라오지 않아도 상시로 GOS가 켜져 원치 않는 성능으로 사용자는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S23에서는 GOS는 어떻게 변했을까요? 많은 유저와 유튜버들에 따르면 기존 gos가 성능을 많이 떨어트린 것과 달리 현재는 ON, OFF가 많이 차이는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gos 켜져 있을 경우 꺼져 있을 때보다 낮은 성능으로 시작하지만 추후 더 높게 성능이 올라 가있기도 하고 갭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S22에서 이슈로 인해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발열개선

Galasy S23에서 발열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부분을 신경 썼다고 합니다. 기존 쿨링시스템 베이퍼 챔버 영역(방열판)에 대한 구조변화와 크기가 커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2-갤럭시23-베이퍼챔퍼
갤럭시S22-갤럭시23-냉매

 

방열판으로 인해 발열을 낮춰주는데 그 크기가 커지고 구조의 변환으로 기존보다 발열을 잘 잡고 성능 유지력 상향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갤럭시 전용 스냅드래곤 Gen2 독점 공급으로 성능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기본모델까지 공평성을 두고 모두 칩동일한 칩, 성능 상향 해줬으며 게임에 좋은 서비스를 공급해 주었습니다.

 

USB 전원 공급 일시 중단이라는 시스템으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고 충전선을 연결했을 경우 전력이 배터리로 가지 않고 바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발열을 줄여줍니다.

 

이번 갤럭시S23 울트라, 플러스, 기본모델은 형평성을 유지시키고 전체적인 성능 올려주고 발열과 이슈가 있었던 gos에 대해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