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비용이 상승하고 택시비 심야할증이 최대 40%까지 올라가면서 교통비를 아낄 방법을 생각하실 겁니다. 아니면 저처럼 우연히 일찍 버스를 탔을 때 조조할인이 찍히는 모습을 보고 대박이라는 생각과 시간이 궁금해하셨을 텐데요. 대중교통 조조할인 시간과 할인율에 대해 구체적으로 집중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버스 및 지하철 조조할인 시간
서울 버스, 경기도 버스, 서울 지하철은 6시 30분 이전에 교통카드 태그를 찍으면 조조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조조할인 경기도 마을버스는 제외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사람들은 30분에 딱 맞추지 않고 6시 31분, 32분까지는 조조할인이 적용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어 조금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조심히 뛰어서 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버스 및 지하철 조조할인 할인율과 금액
시간을 알아보았다면 할인율에 대해 궁금하고 2023년 교통비 증감에 따라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먼저 버스 및 지하철 조조할인은 선, 후불 교통카드 사용 승차 시 기본운임의 20% 할인됩니다. 단, 환승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지하철의 경우 250원 정도 할인되며, 버스는 최대 1840원부터 24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지선 버스, 광역버스, 순환버스, 지선버스, 마을버스는 가격이 각각 다르므로 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버스 및 지하철을 새벽부터 일찍 이용하실 때 이용하실 수 있는 조조할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주일(5일)에 광역버스 기준최대 18,400원, 일반버스 9600원 절감. 일 년이면 광역 883,200원, 일반 460,800원을 절약할 수 있어 원하는 태블릿, 외식, 저금 등 알뜰살뜰하게 제2의 용돈을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